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군, 농업재해 대응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완주군은 최근 이상 기상현상에 따라 빈번히 발생하는 농업재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담당자 역량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농업재해 대응 교육은 읍·면 담당자 및 관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재해 초기 피해현황 파악 및 농작물 피해 조사 등 일선 현장에서 수행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농업재해 지원제도와 품목별 대응 요령에 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재해조사 관련 준수사항, 작물별 주요 피해유형과 재해대장 작성 요령 및 NDMS 활용 방법 등이다. 재해 발생 시 농업재해 복구비 지원과 관련해서도 정확한 안내와 소통으로 농업인들을 이해시킬 수 있는 방안도 교육됐다.

고석수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관계 공무원들이 농업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에 금전적 보상뿐만 아니라 아픔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피해 농가와 소통하고 또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전주 예술가 해방구·쉼터 ‘새벽강’, 10년 만에 기획전시 재개

전시·공연“내 색깔이 당신의 마음에 닿기를”… 소년 작가 박승원의 고백

날씨전북지역 대설주의보 모두 해제

정부李대통령 "민간 무인기 사실이면 중대범죄…軍警 신속·엄정 수사"

정부軍 “북한 자극 의도 없다…민간 무인기 가능성 철저히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