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 고산농협, 서울지역 초등학생 대상 모내기 체험행사

완주 고산농협이 지난 21일부터 6월 5일까지 11일간 송파구(문정초), 서대문구(북가좌초), 은평구(북한산초, 수색초, 수리초, 신도초) 영등포구(윤중초, 영림초), 성동구(경수초, 성수초), 강서구(우장초)등 서울지역 11개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움직이는 ‘논밭학교 모내기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쌀을 공급받는 서울시 어린이들이 친환경농업을 체험해 보는 기회를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쌀의 소중함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친환경 농가로부터 친환경농업 및 벼생육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의 설명을 듣고, 벼를 심어보고 왕우렁이도 넣어 보는 등 벼농사를 간접적으로 체험한다. 또 ‘어린이 쌀박사’ 퀴즈를 통해 친환경농업에 대한 이해도 높인다.

고산농협 국영석 조합장은 “도시학교 친환경농업 실천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통해 우리 고산의 친환경쌀을 가격이 아닌 가치로 인정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수수료 0원’ 익산시, 전국 최초 공공형 로컬푸드직매장 운영

전북현대[현장] 경기 없는 날인데, 왜?⋯전북현대 서포터즈 집결

고창고창군의회, 2026년 첫 회기부터 유튜브 생방송 개시

전북현대전북현대, K리그2 정상급 멀티플레이어 김영환 영입

사건·사고또 블랙아이스 사고?…서산영덕고속도로 추돌사고, 5명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