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이호선 교수, 남원 시민과 유쾌한 고민 상담

Play남원 아카데미 토크콘서트 ‘성황’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 내달 20일 강연

image
지난 15일 열린 Play남원 아카데미 토크콘서트에서 이호선 교수가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남원시

남원시는 지난 15일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Play남원 아카데미 이호선 교수 토크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겪는 관계 고민을 나누고 실질적인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강연과 소통이 어우러진 특별한 시간이 됐다.

이날 무대에 오른 이호선 교수는 가족, 직장, 친구 등 관계 속에서 생기는 갈등의 원인을 짚고, 보다 건강하게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구체적인 소통 방법을 제시했다. 이 교수 특유의 재치 있는 언변과 공감 가득한 조언이 더해지며, 현장 분위기는 점차 뜨겁게 달아올랐다.

특히 고민 상담 코너에서는 사전 접수된 질문뿐 아니라 현장에서 즉석으로 받은 고민에도 명쾌한 답변을 내놓으며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넓혔다.

한 시민은 “평소 교수님을 좋아해서 이번 강연이 너무 반갑고 기대됐다. 토크콘서트로 교수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고민 해결도 되고 에너지도 얻고 갈 수 있는 유쾌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경식 시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강연을 넘어 시민들과 명사가 직접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강연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Play남원 아카데미 강연은 내달 20일 오후 7시 ‘돈으로 혼쭐내는 남자’로 유명한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가 무대에 오른다. 아카데미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튜브 채널 ‘남원시티비’를 통해 실시간 시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 채널 ‘Play남원 아카데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