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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장수교육지원청, ‘골든서클’ 기반 개념탐구수업 연수 실시

-“왜 배우는가”를 묻는 수업 혁신을 위한 실천 시작

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이 지식 중심 교육에서 개념 중심, 탐구 중심 수업으로의 전환되는 교육 현장의 변화에서 교사들의 수업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 대응에 나섰다.

이에 지난 5월 29일 장수영재교육원 에듀테크실에서 관내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개념기반 탐구수업을 위한 수업의 골든서클’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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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진희 강사 초빙  ‘골든서클’ 기반 개념탐구수업 연수 실시                       /사진제공=장수교육지원청

이번 특강은 학생의 주도적 학습과 개념 중심 수업이 강조되는 최근 교육 흐름에 대응하여 교사들이 수업 설계의 핵심 구조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WHY-왜 배우는가 △HOW-어떻게 배우는가 △WHAT-무엇을 배우는가 등 골든서클 이론에 기반한 수업 구성 방식을 중심으로 교실 수업 혁신의 실천 전략을 모색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날 연수 강사로는 양현고등학교 오진희 수석교사를 초빙해 개념기반 수업의 철학과 구체적 설계 방안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강의 이후에는 실제 수업 사례 분석, 개념 구조망 작성, 학습 목표 재구성 등 실습 중심 활동이 이어지며, 교사들의 수업 역량 강화를 도왔다.

연수에 참여한 장수중 김건오 교사는 “WHY에서 출발하는 수업 설계가 신선하고 인상 깊었다”며 “학생 중심의 의미 있는 수업을 설계하는 데 많은 통찰을 얻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추영곤 교육장은 “수업의 질이 교육의 질을 결정짓는다”며 “앞으로도 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교실 수업 혁신을 위한 연수를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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