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시새마을회, 초복 복달임 행사 진행

성당포구마을에서 어르신 200여 명 삼겹살·과일 대접

image
익산시새마을회(회장 방성봉)와 익산시새마을부녀회(회장 홍선옥)가 지난 10일 익산 성당포구마을 금강체험관에서 초복 복달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제공=익산시새마을회

익산시새마을회(회장 방성봉)와 익산시새마을부녀회(회장 홍선옥)가 초복 복달임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0일 익산 성당포구마을 금강체험관에서 200여 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숯불에 구운 삼겹살과 정성껏 준비한 음식, 과일 등을 대접했다.

이날 봉사에는 새마을지도자 익산시협의회(회장 홍정욱)와 새마을문고 익산시지부(회장 송정운) 회원들도 동참했으며, 청년새마을연대 회원들이 직접 숯불에 고기를 구워 대접하며 세대 교감 봉사를 펼쳤다.

또 손주 같은 원광대학교 새마을동아리 학생들은 어르신들 기념사진을 찍어드리며 웃음 가득한 시간을 만들었다.

방성봉 회장은 “더운 날씨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공경 문화를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장마와 무더위로 지칠 수 있지만, 삼겹살 드시고 힘내서 여름을 나시길 바라며,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봉사와 나눔을 새마을회가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새마을회는 매년 여름나기 복달임 행사, 명절 음식 나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등을 비롯해 각 읍면동에서 이웃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송승욱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국민연금 환헤지'..환율 불길 잡기 총력…

문화일반제42회 전북연극상 · 2025년도 엘림연극상 · 우진청년연극상 수상자 선정

스포츠일반제18회 전북자치도장애인체육상 시상식 개최

스포츠일반2025 전주시 체육발전 유공자 시상식

교육일반전북대 ‘천원의 아침밥’ 전국 우수사례 선정…‘학생복지 새 기준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