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이선기 전주지검 남원지청장 취임…“정성 다하는 온기 있는 검찰 만들 것”

제68대 남원지청장 공식 취임…즐겁고 행복한 조직문화 강조

이선기 전주지방검찰청 남원지청장/사진=전주지방검찰청 남원지청

전주지방검찰청 남원지청 제68대 이선기(45) 지청장이 4일 공식 취임했다.

이 지청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지리산의 정기와 섬진강의 생명력을 품은 남원에서 지청장으로 부임하게 돼 큰 영광이자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사건 처리와 동료, 지역 주민 모두에게 정성을 다하는 남원검찰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검찰의 신뢰는 거창한 구호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즐겁고 행복한 조직문화 속에서 각자가 맡은 업무를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데서 시작된다”며 “법은 차가울 수 있지만 법을 집행하는 사람의 마음은 언제나 따뜻해야 한다. 온기가 깃든 법 집행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신뢰받는 남원지청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전남 장흥 출신인 이 지청장은 순천 효천고와 전남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2007년 제49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대구지검을 시작으로 춘천지검 원주지청, 수원지검 안산지청, 서울중앙지검 등에서 근무했다. 대검찰청 검찰연구관(부대변인)과 대구지검 서부지청 형사3부장검사를 거쳐 남원지청장으로 부임했다.

남원=신기철 기자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금융·증권“6년 동안 금융인프라 바뀐게 없다”···김성주 이사장, 전북도에 역할 ‘주문’

정치일반전북도, 제3 금융중심지 지정 ‘승부수’

군산김철호 계곡가든 대표이사, 2025대한민국식문화경영 ‘대상’

사람들아름다운가게 전주모래내점, 이순자 활동천사 ‘1만 시간 봉사’ 기념식 개최

산업·기업전북 중소기업인 “완주 전주 통합 의지표명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