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09-25 00:07 (화)
전주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풍성
전주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풍성
  • 백세종
  • 승인 2018.07.17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지역 작은도서관이 전북도 지원을 받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시 완산도서관은 올해 전북도가 주관하는 ‘2018년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에 간납대작은도서관 등 전주지역 공·사립 작은도서관 29곳이 선정돼 2900여 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도내 공·사립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작은도서관의 문화적 기능 확대와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독서환경 조성을 도모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주요 프로그램은 △책마루어린이도서관의 ‘문학작품을 통한 새로운 상상’ △평화꿈틀작은도서관의 ‘나만의 책 광고 북트레일러 만들기’ △인후비전작은도서관의 ‘4차산업혁명과 나의 진로이해’ △꿈밭장애인작은도서관의 ‘동화 속 소품만들기’ △열린점자작은도서관의 ‘손으로 느끼는 즐거움’ △개골개골어린이작은도서관의 ‘그림책 속 친친 캐릭터 만들기’ 등이다.

전주시는 29개 작은도서관에서 이달 말부터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용자 전주시 완산도서관장은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주시 작은도서관이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채워주는 문화소통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작은도서관 이용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