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2 22:13 (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농·특산품 매출 신장에 효자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농·특산품 매출 신장에 효자
  • 김성규
  • 승인 2018.08.0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부터 45개 업체 160개 품목서 인증
로고 사용후 수박·복분자 판매량 15% 증가

국내 최초로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고창군이 이를 활용한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사업’을 통해 지역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인증사업’은 지난 2014년 시작해서 지역 농·수산인들이 수박, 멜론, 블루베리, 복분자 등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한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을 받아 현재 45개 업체 160개 품목이 인증마크를 사용하고 있다.

군은 지속적으로 브랜드 활용업체의 현장점검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수렴하고 있으며, 로고 사용한 후 판매소득을 조사한 결과 지역 특산물인 수박, 블루베리, 복분자 등 로고를 사용한 후 해당 업체들의 판매량이 약 1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라는 이미지가 고창군이 친환경적이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사업 대상 기준은 고창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임·특산물을 판매·유통하거나, 고창산물을 주원료로 70%이상 활용하고 제조하는 가공품을 생산하며, 공인기관에서 친환경인증 및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등을 취득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는 유네스코 고창 생물권보전지역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인증신청접수는 연중 가능하다.

브랜드 인증 신청서에 1차산업 또는 2차산업 경우에 필요한 첨부 서류가 기재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청 생물권보전사업소(560-269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