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1-17 13:41 (토)
김제 성폭력상담소, 중학생 60명 성교육 캠프
김제 성폭력상담소, 중학생 60명 성교육 캠프
  • 최대우
  • 승인 2018.08.14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김제지부 성폭력상담소(소장 하성애)는 13∼14일 이틀 동안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관내 중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캠프를 실시,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성(性) 가치관을 심어 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캠프에는 변상규 교수(서울총신대학교 심리학부) 외 3명 및 김제성폭력상담소 전문 강사들이 강사로 나서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성(性)과 올바른 성(性)에 대해 이해 하고, 성폭력 예방교육과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들은 이번 캠프에서 신혜순 교수(한일장신대학교 상담심리학부)의 미술치료 및 신주원 강사가 이끄는 동작치료를 통해 각자 인식 하지 못했던 상처에 대해 치유를 받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최은지 강사와 함께 하는 에어로빅 시간을 통해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각 조별 활동을 통해 자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성찰 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애착과 자아상’이란 주제로 실시된 특강을 통해 양육자와 유아의 관계에 따라 자아상이 정립되고, 그 자아상으로 인해 각자의 삶에 긍정적으로나 부정적으로 깊은 영향이 미침을 아는 계기도 마련했다.

특히 부정적인 영향을 갖게 되는 어쩔 수 없음을 극복해 나가는 방법 및 자신이 양육자가 되어 자신을 더욱 사랑 하는 방법과 삶에 희망을 두고 살아가는 기쁨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하성애 김제성폭력상담소 소장은 “김제시로 부터 예산을 지원 받아 15년째 매년 실시 하고 있는 청소년 성교육 캠프가 올해는 전년대비 두 배에 가까운 청소년들이 참여할 정도로 활성화 됐다”면서 “앞으로도 성교육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성(性)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게 하고, 왜곡된 성문화에서 탈피 하여 건강한 주체로 성장 하는 10대들이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