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 군, 농업개발계획 수립추진

무주군은 기후,토양 등 여러 입지여건과 농업여건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21세기 농업개발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군이 추진중인 농업개발계획은 농업인들에게 농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 발전적인 농업개발의욕을 고취시키고 또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풍요로운 정주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 계획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지난 99년 11월에 용역을 착수했으며 오는 6월말에 완료 된다.

 

그동안 정확한 데이터 추출을 위한 농업인 설문조사를 실시,2차에 걸친 시안 보고회가 개최됐으며 앞으로도 농업인 의견수렴을 위한 농업 부문별,품목별 공청회를 개최하여 품목별 투자계획을 수립해 구체적인 농업개발계획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6월 이 계획이 수립 완료되면 농업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지원체계가 구축돼 투자효율의 극대화와 차별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또 무주를 특성화한 얼굴있는 상품이 개발돼 지역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또 농촌소득증대는 물론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호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

사건·사고흉기 들고 거리 배회한 60대⋯군산경찰 붙잡고 보니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