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여름철 종합 농작물 교육센터 가동

임실농업기술센터 농작물 종합영농과제교육이 오는 11일부터 28일까지 관내 1백개 마을 2천1백여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임실농기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영농 기술을 농가들에 교육하며 특히 이 지역 특화작목인 고추, 과수의 품질향상, 기상여건의 변화에 따른 작목별 병해충 방제, 생력화 재배기술등 집중 교육, 우리농산물의 국제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전문 강사진은 이론과 실기에 능통한 농업기술센터 직원들로 구성됐으며, 농정시책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농시설개선, 경영능력 향상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범국민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쌀증산시책에 부응하여 휴경답의 재배관리, 잡초방제, 도복방지대책, 농약안전사용 그리고 약초, 두류, 참깨등의 밭작물 소득을 위한 전문기술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농기센터는 또 영농기술에 대한 좌담식 교육을 실시, 농민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영농기술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한편 각 읍면별 교육 일정은 다음과 같다

 

▲11일=관촌▲23일=임실읍▲13일=신덕▲14일=청웅▲18일=신평▲19일=오수▲20일=강진▲21일=지사▲25일=운암▲26일=덕치▲27일=성수면등이다.

 

이태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