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청(교육장 김연식)은 지난 12일 관촌중과 관촌초등학교에서 2002 초·중학생 예능 경연대회를 실시했다.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소질을 계발, 예능교육을 활성화 하고 아울러 전인교육을 강화키 위해 추진된 이번 대회는 관내 학생과 교사 등 6백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김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청소년들의 생활상이 미래로 가면 갈수록 정서적인 면을 상실하고 있다”며“마음가짐이 중요한 시기에 예능교육 활성화는 건전하면서 개인의 적성도 시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열린 경연대회는 초·중교별로 나뉘어 실시됐고 음악부문에 합창과 리코더합주· 판소리·가야금병창 사물놀이·클라리넷연주 등에 3백48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또 미술부문에서는 한국화와 만화·서예·회화·수채화 등에 2백16명의 학생이 솜씨를 겨룬 가운데 학교의 명예도 높였다.
한편 각 부문별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초등부 음악부문 금상
합창 (오수초등) 리코더(신평초등) 판소리·사물놀이 (지사초등) 가야금병창 (임실초등) 클라리넷 (대리초등).
△초등부 미술부문 금상
한국화·서예 (임실초등) 만화 (오수초등) 회화 (덕치초등 저학년) (운암초등 고학년)
△중등부 음악부문 금상
합창·리코더(관촌중) 사물놀이 (지사중) 가야금병창 (오수중).
△중등부 미술부문 금상
구성·소묘(관촌중) 한국화· 판화 (지사중) 수채화(운암중)만화·유화·조소 (청웅중) 서예 (섬진중)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