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노인건강 관리 체험수기 발표회·시상식

노인건강 관리 체험수기 발표회와 시상식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려 노인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녀들의 올바른 노인 부양 및 다양한 복지시책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사단법인 부모효도하기 운동본부(회장 허태임)’가 주최하고 전주한농예능학교(완주군 동상면)가 협찬한 이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은 구은혜(92) 할머니의 자연식·요가 등 건강 요법 수기가 관심을 끌었다.

 

전북일보와 JTV 등이 후원하는 이날 발표 및 시상식에서 익산시의 윤주철(65)씨가 최우수상(전북도지사상)을, 완주군의 엄익원(75) 할머니 등 전국에서 수기를 출품한 11명이 상을 받았다.

 

강평에 나선 경희의료원 가정의학과 원장원 박사는 “소식과 자연식, 꾸준한 운동을 통해 어른들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노령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상황에서 노인들의 건강에 대한 가정과 사회적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한농예능학교 교장이기도한 허 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효도 사상과 실천에 대한 계몽운동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연중 부모효도 운동을 지속적으로 벌이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시상식이 끝나고 서울에 온 한농예능학교 전교생 50여명이 부채춤 등 민속공연을 선보여 수상자와 가족, 장영달·유재건 의원 등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김성중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