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취업상담센터 개설 주민 호응
순창군이 기업유치 등 고용창출 증가에 따른 전문적인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군청 민원실 내에 취업상담센터를 개설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그동안 문화의 집 2층에 취업상담센터를 설치해 운영해오면서 지역의 구인·구직난 해소에 일익을 담당해 왔었다.
이와 연계해 최근 기업유치가 유래없이 활성화되고 지역기업들이 활발히 가동되면서 구인·구직현상이 더욱 늘어날 것에 대비해 군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군청 민원봉사실에 취업상담센터를 마련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상담을 펼치고 있다.
이 곳에서 취업설계사로 근무하고 있는 강점숙씨(50·여·순창읍)와 김민옥씨(39·여·순창읍)등 2명의 여성 취업설계사는 "요즘같은 취업난 속에 일자리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인데 순창은 그래도 일자리가 많은 편"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취업을 해서 우리 지역 기업도 잘 돼고 주민들 일자리도 생기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뒀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들 취업설계사는 앞으로 군청 민원봉사실에서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주하며 순창지역의 구인, 구직 상담과 개인별 맞춤형 취업알선은 물론 구인·구직 인력수급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취업연계 후 기업체 방문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원스톱 취업연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