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분위기 조성과 자원봉사참여 확산을 위해 공무원 자원봉사 활성화에 나섰다.
시는 이달 중으로 전 직원을 1365 자원봉사 포털에 등록토록 하고 직원별로 연10시간 이상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목표제를 운영, 체계적인 실적관리를 해나갈 계획이다.
또 자원봉사로 인한 상해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상해보험을 가입하고프로그램, 활동실적 등이 우수한 공무원에게는 연말 표창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한편 누적 30시간 이상 활동한 공무원에게는 가맹점 이용시 할인혜택이 있는 자원봉사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특히, 부서별 업무 또는 실정에 맞는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발굴과 복지시설, 일손 돕기, 환경정비등 다양한 분야 참여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을 통해 더욱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정읍시에는 관과소, 읍면동, 동아리 등 모두 83개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가구 방문, 농어촌 및 기업체 일손돕기,환경정화 등 부서 실정에 맞는 분야를 선택하여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