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무주군 '어린이 날' 다양한 행사 마련

"달려라 미래로, 날아라 희망으로"

지난해 무주군이 마련한 어린이 날 행사에서 아이들이 페이스 페인팅(Face Painting)을 하며 즐거워 하고 있다. (desk@jjan.kr)

▲ 임실군

 

제 89회 어린이 날을 앞두고 4일 임실군 오수면 의견공원에서는 가족과 어린이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임실군 어린이 민속 큰잔치'가 열렸다.

 

임실군과 (사)삼동청소년회 오수지회(회장 고수복)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잔치는 원불교 오수청운회(회장 이운재)가 자원봉사를 맡았다.

 

민속놀이 10마당과 매직쇼, OX퀴즈 및 가족줄넘기 등이 펼쳐진 이날 잔치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병행, 놀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됐다.

 

또 각종 경기와 체험행사에 참가한 어린이에는 공책과 크레파스 등 선물도 주어져 풍성한 잔치로 이어졌다.

 

강완묵 군수는"지혜롭고 배려깊은 어린이로 성장, 국가의 희망으로 자라야 할 것"이라며"오늘 행사가 동심과 사랑으로 가득한 하루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무주군

 

무주군은 5일 제89회 어린이 날을 맞아 무주읍 예체문화관 야외마당과 대공연장에서'달려라 미래로! 날아라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어린이 날 행사를 개최한다.

 

3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1부 어린이 체험마당에서는 17개 체험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으며, 2부 기념식에서는 비보이 댄스팀의 축하공연을 비롯한 모범어린이 표창 시상 등이 열리며, 3부에서는 어린이 문화마당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소방체험장과 육군무기전시장, 김밥·떡 만들기 체험장, 건강 체험장,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디카세상 등도 마련돼 행사의 재미를 더해 줄 것으로 보인다.

 

무주군 관계자는"'날아라 미래로 달려라 희망'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뛰며, 웃고, 즐기며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념행사에서는 차정수 학생(안성초 6)이 모범어린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것을 비롯해 김주비(무주초 6)·장한얼(무주중앙초 6)·이소진(무풍초 6)·김민지(구천초 6)·최반디(괴목초 6), 임동현 (부당초 5)·유한성(부남초 6) 학생이 군수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안성면 만나지역아동센터 김경임 센터장이 지역아동들의 건전한 여가와 방과 후 활동 등을 지원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을 수상한다

 

박정우·김태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