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농업경영컨설팅 지원사업 중간점검

경영체별 만족도 설문조사 통해 사업효과 분석

정읍시가 시행하고 있는 2011년 농업경영컨설팅지원사업에 대한 중간점검이 오는 9~11일까지 실시된다.

 

농업경영컨설팅지원 사업은 외부전문가의 적절한 컨설팅을 통해 농가의 경영 및 회계시스템과 시설, 환경, 토양, 작물, 유통 뿐만 아니라 한우, 젖소, 돼지, 원예 등 동식물의 번식·방역과 위생에 대해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4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민간전문가(농업경영켠설팅 전문업체인증)의 경영·기술 컨설팅을 통해 농업경영체가 지속적으로 경영능력과 기술수준을 혁신하여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4월부터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원예·특작, 쌀전업농, 축산, 조직경영체 등에서 45농가(개인 41, 법인 3, 조직 경영체 1)를 선정, 진행하고 있다.

 

이번 중간점검은 지원분야 부서공무원과 합동으로 농업경영체를 방문해 진행한다.

 

수행계획서 대비 컨설팅 추진의 적합성, 수행과정 효율성과 충실도, 진행상태 등 경영체별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사업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컨설팅 전·후의 효과를 분석할 계획이다.

 

농업정책과는 "중간점검을 통한 효율성을 높여 앞으로 많은 농가가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경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에서 다시 뛰는 군산 수산업, 글로벌 K-씨푸드 중심지로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