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노후설계 보탬"…순창군 '제3기 인생대학' 수료

지난달 28일부터 실시한 노후설계 교육이 2일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교육은 순창군이 주최하고 서울대 노화고령사회연구소가 주관해 실시하고 있으며, 제3기 인생대학 과정을 시작으로 10월에는 미니메드 스쿨 과정, 11월에는 골드쿡 과정이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대 강사진을 주축으로 전북대학교, 국민연금관리공단과 연계하여 내실있는 강의로 큰 호평을 받았으며, 기초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강천산 견학, 국악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에게 순창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 대표로 선정된 표석정씨(55·서울 은평구)는 "서울대 교수들과 함께 한 강의는 앞으로 제3기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현장학습은 오래도록 순창을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 교육에 참여한 이순임씨(50·여·서울 동대문구)도 "순창의 맑은 공기와 자연환경이 인상에 깊이 남아, 기회가 주어진다면 또 다시 순창을 찾고 싶다" 고 말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회일반[2026 수능 이모저모] “사대부고 아닌가요?”⋯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여기가 아닌가벼' 학교명 비슷해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출제위원장 “적정 난이도 출제…사탐런 유불리 없을 것”

군산군산 배달의명수, 50억 원 매출 ‘초읽기’

사람들한국신문협회 디지털협의회 ‘AI와 뉴스의 미래’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