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도시민 유치사업 전국 우수

순창군이 지난해 농림식품수산부에서 주관한 도시민유치사업 평가에서 우수군으로 선정돼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도시민 유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전국 17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계획대로 추진 여부 등 21개 세부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순창군이 4위를 기록해 우수군으로 선정됐다.

 

이는 순창군이 2007년부터 추진해온 귀농(귀촌)자 유치사업과 더불어 2009년 농림식품수산부 주관 도시민 유치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국비 5억원으로 2010년 하반기부터 도시민 유치관련 S/W 사업 등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연구결과에 따라 도시민 유치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순창군이 전북도내 최초로 지난 2007년 10월 귀농인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귀농하는 도시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도 한 몫 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회일반[2026 수능 이모저모] “사대부고 아닌가요?”⋯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여기가 아닌가벼' 학교명 비슷해 시험장 착각한 수험생들

대학수능 출제위원장 “적정 난이도 출제…사탐런 유불리 없을 것”

군산군산 배달의명수, 50억 원 매출 ‘초읽기’

사람들한국신문협회 디지털협의회 ‘AI와 뉴스의 미래’ 세미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