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공약이행 전국 최우수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5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순창군이 도내에서 유일하게 전국 최우수군으로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전국 227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2012년 연차별 목표달성분야 △공약이행완료분야 △주민소통분야 △웹소통분야 △일치도 분야 등 5개 항목에 걸쳐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평가결과 최고등급인 SA(최우수)등급을 받게 됐다.

 

평가는 지난 2012년 12월 31일까지의 공약이행상황에 대해 2월 18일부터 4월 초까지 시민사회 활동가, 교수, 전문가 등 34명으로 구성된 로컬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단이 각 지자체에서 홈페이지에 게시한 자료를 토대로 SA, A, B, C, D등급으로 나눠 실시됐다.

 

특히 순창군은 공약이행평가의 제도적 환경마련 등을 살펴본 '주민소통분야'와 지자체장의 약속실천 정보를 상시적으로 공개하고 지역주민들이 쉽고 편하게 정보에 접근하게 구성돼 있는지를 묻는 '웹소통분야'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동양인 비하"vs"의도 없어"⋯전북 외국인 코치 손동작 논란

금융·증권전북은행 앞 가로수, 올 겨울도 ‘반짝반짝’

스포츠일반새만금 국제요트대회 10주년 기념 사진전 열린다

문학·출판사라진 존재들이 건넨 말들…지연 ‘모든 날씨들아 쉬었다 가렴’

문학·출판고창시맥회, 시맥(詩脈) 10호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