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농아인마술단' 최우수상

전국자원봉사대축제 때 / 보육시설·복지관서 공연 / 베푸는 장애인 귀감 평가

▲ 전국자원봉사대축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창농아인마술단.
사)한국농아인협회전북협회고창군지부(지부장 홍재춘)는 "수리~~수리~~마술이~~ 고창농아인마술단"이 제20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5월1일부터 5월30일)기간 동안 실시한 봉사단체 활동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봉사단체 활동평가 시상은 전국자원봉사대축제 기간에 계획한 봉사활동을 자율적으로 실천하고 그 활동보고서를 제출하여 우수봉사팀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창농아인마술단은 청각·언어 장애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가기간동안 보육시설, 사회복지관, 요양시설 등을 방문해 마술봉사공연을 펼쳤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받기만 하는 수혜자에서 베푸는 제공자로, 장애인들에게 모범이 되고 자신감을 심어 주었으며, 감동적이고 사회의 귀감이 되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홍재춘 지부장은 "일반인과의 벽을 없애고, 장애인들도 할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된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농아인마술단이 지속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전국자원봉사대축제는 도내의 가족, 주민, 학생, 기업, 단체들이 축제에 참여하는 기분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잔치이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2026년 국가예산 ‘AI시대 에너지 실험도시’ 목표

정치일반전북도, 15일 전북대서 ‘올림픽 도시 포럼’

정치일반전북출신 황기연 수출입은행장 임명

법원·검찰‘이스타 항공 직원 채용 외압 혐의’ 이상직 전 의원, 항소심서 무죄

사회일반도내 10개 시·군 공무원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