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장류 산업화 인력양성교육 수료식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추진된 '순창장류식품 명품산업화 인력양성교육'수료식이 지난 28일 전북대학교 순창분원에서 열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교육은 지난 5월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교육생을 모집해 지난 7월 5일부터 75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수료자 전원 취업'을 목표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각 50%로 반영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수료생 중 3명은 이미 순창군내 장류사업체에 취업을 완료하는 등 교육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수료식에서 전북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한 박도선씨(57)는"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순창장류산업의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알게 됐다"며 "미력하나마 순창장류산업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순창장류식품 명품산업화 인력양성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본인이 희망할 경우 올해 안으로 순창군내 장류관련 기업체에 모두 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순창=ing6531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동양인 비하"vs"의도 없어"⋯전북 외국인 코치 손동작 논란

금융·증권전북은행 앞 가로수, 올 겨울도 ‘반짝반짝’

스포츠일반새만금 국제요트대회 10주년 기념 사진전 열린다

문학·출판사라진 존재들이 건넨 말들…지연 ‘모든 날씨들아 쉬었다 가렴’

문학·출판고창시맥회, 시맥(詩脈) 10호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