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개최

새마을운동 고창군지회(회장 김종균)는 5일 새마을운동 43주년을 맞아 '함께해요 군민 행복, 제2의 새마을운동'을 주제로 '2013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신림면 문원애씨가 새마을중앙회 표창을 수상했으며, 유공자 15명에게 군수 표창이 수여됐다.

 

이번 대회는 제2새마을운동의 비전과 방향으로 나눔, 봉사, 배려를 되새기는 기회가 마련 됐으며, 이날 새마을지도자들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공동체 운동,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이웃공동체 운동, 공동체 회복과 일자리 만들기에 기여하는 경제공동체운동, 함께 잘사는 통합가정을 위한 지구촌공동체 운동에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2부 한마음대회는 뉴새마을운동의 우수 사례로 읍면별 토막사례 발표와 팀웍 레크레이션, 행운권 추첨 등 화합과 친목의 시간들로 채워졌으며, 마지막 순서로 행사장 주변에서 에너지 절약과 공정사회에 대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

사건·사고허위 중고 거래 사이트 이용해 3억 4000여만 원 편취한 일당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