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강천산 순환형 탐방로 사업 마무리

순창군, 등산로·조경·전망대·팔각정 등 완료…7일 천제각 준공식

▲ 순창군이 7일 천제각 건립을 완료하며 강천산 순환형 탐방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순창군이 6억3300만원을 들여 추진한‘강천산 순환형 탐방로’사업이 완료됐다.

 

강천산 순환형 탐방로 조성사업은 지난해 6월부터 시작해 12월에 사업을 마쳤으며, 옥호봉 등산로인 1공구는 탐방로 조성 및 목재판 계단 설치 등을 했다.

 

또 산림욕장 앞 2공구도 탐방로 조성 및 조경 식재 등을 추진했다.

 

장안마을에서부터 산림용장까지 3공구 구간은 탐방로 조성 및 원주목 계단 설치 완료, 전망대와 팔각정 등을 설치했다.

 

특히 3공구 구간에 설치된 팔각정은 장안마을 뒤에 있는 광덕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어 장안마을 주민들이 ‘천제각’이라 이름 짓고 마을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강천산권역 운영위원회(위원장 박영훈)는 오는 7일 팔덕면 장안리 광덕산 천제각에서 강천산권역의 발전과 마을주민들의 화합·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천제각의 준공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날 준공식에는 황숙주 군수와 기관사회단체장, 마을 주민등이 참석할 이 자리는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강천민덕원’의 설립 축하도 함께 한다.

 

한편 강천산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은 51억67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2010년부터 올해 12월까지 5년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올해 2단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