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송영선 진안군수 공약이행률 전국 14위

유기농밸리 조성 등 78.33%

▲ 송영선 진안군수가 법률소비자연맹이 평가한 공약이행률 공약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법률소비자연맹에서 평가·발표한 “민선5기 선거공약이행률 평가”결과 전국 227개 기초자치단체 중 송영선 진안군수가 14위의 평가를 받아,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공약이행 지방자치단체 공약대상을 수상했다.

 

송 군수의 공약은 유기농밸리100 조성, 지역인재양성사업, 인삼농가 홍삼 증숙시설, 아토피엑스포, 군정여성참여 30% 등으로 이행률은 78.33%로 전국 227개 지방자치단체 중 14번째로 높은 이행률을 보여주었다.

 

이는 지역주민과의 약속이행을 성실하게 지켰음이 신뢰성 있는 단체의 조사결과 입증된 것으로, 금번 평가는 전문모니터위원 등 2000여명이 227개 지자체를 5~10회씩 교차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였음을 증명해주고 있다.

 

공약이행 평가는 선거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제출하였던 5대공약 자료를 기준으로 하여 각 분야 전문가, 상근 모니터위원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이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와 단체(장)가 공개한 자료와 언론보도 내용 등 모든 자료를 종합적으로 수집·조사·분석·평가한 결과이다.

김태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서 ‘정읍사 달빛盃 청소년e스포츠대회’ 열려

고창오세환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익산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 ‘국가 산림문화자산’ 지정

스포츠일반전주출신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은퇴…밝은 미소로 작별 인사

무주‘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켓’ 서울시민 입맛 손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