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주민체감형 39개 사업 등 적극 추진
순창군이 2015년도를 경제 활성화의 재도약의 해로 삼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주민체감형 경제 활성화를 위한 39개 사업을 선정하고 내년에 10억여원을 투자하는 등 본격적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또 39개 사업에 대한 구체적 시행을 위해 경제활성화 시책 중장기 로드맵을 작성하고 본격적 추진에 들어갔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관광활성화를 통한 경제활성화에 주요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농산물유통, 스포츠 마케팅, 일반행정 분야 등 다양한 시책이 포함돼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유등군민체육공원에 캐라반, 캠핑장, 주차장 샤워장을 갖춘 대규모 캠핑장인 ‘섬진강 국민여가 캠핑장조성사업’, 계류장, 물놀이체험시설, 전망공간이 포함된 ‘섬진강 물놀이 체험장 조성사업’, ‘1마을 1민박 조성사업’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개발해 지역 소득으로 연결시키는 사업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유통분야 에서는 군의 최대관광지인 강천산 부근에 농특산물 직판장을 설치해 지역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입장객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독특한 마케팅 전략도 시행 예정이다.
또 사이버 순창 농업인을 육성하고, 순창농산물 명품브랜드 등록확대, 농촌형 레스토랑인 헬스토랑을 구축하는 사업도 추진된다.
이외에도 맞춤형 복지포인트를 활용한 순창시장 살리기 일환으로 맞춤형 복지포인트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사업과 음용온천수 생수자판기 설치사업 등 순창만의 독특한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황 군수는“올해 군정 방향은 경제 활성화에 맞춰져 있다”며“농업과 관광자원 개발을 통해 순창군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