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 (주)선광, 전국 부두운영평가 1위

해양수산부, 36곳 평가 결과

▲ (주)선광의 양곡사이로.
올해 부두운영성과 평가에서 군산항 6부두 양곡사이로를 운영하고 있는 (주)선광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군산해수청은 해양수산부가 전국 TOC(부두운영회사)를 대상으로 부두운영성과평가를 실시한 결과 선광이 이같은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TOC(Terminal Operating Company)란 부두운영의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 도모를 위해 국가로부터 터미널을 위탁받아 운영하는 회사를 말한다.

 

전국 36개 TOC중 항만물동량 유치 및 곡물보관 사이로(SILO)에 대한 신규 투자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선광은 이에따라 5000만원의 부두임대료 감면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군산항 양곡부두인 6부두에서 총 36만톤 규모의 양곡사이로 3기를 운영하고 있는 선광은 지난 10월 총 사업비 543억원이 투자되는 12만톤 규모의 양곡사이로 1기를 추가로 착공, 오는 2017년 8월 준공할 계획이다.

안봉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특검, 윤석열에 체포방해 등 총 징역 10년 구형…"법질서 훼손"

정치일반'학폭 전력' 전북대 수시 지원자 18명 전원 불합격

법원·검찰기표 잘못했다며 투표 용지 찢은 60대 ‘선고 유예’

날씨전북,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웠다…무주 덕유산 -13.8도

정치일반하루에만 ‘문자 15통’…지방선거 여론조사 ‘문자 폭탄’에 괴로운 시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