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해경, 216명 채용…17일까지 원서 접수

해양경찰이 2016년 두 번째 채용 공고를 발표하고 모집에 들어갔다.

 

군산해경서는 4일 경비함정 운용 능력을 갖춘 전문 해양경찰관 양성을 위해 216명의 해양경찰 공무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응시자격은 △해양경찰 의무경찰 전역 또는 전역 예정자(2016년 7월28일까지) △5급 이상의 해기사(기관사) 자격증 보유 △군(軍) 부사관 이상의 함정(항해·기관) 근무경력 3년 이상 △2년 이상 대학의 해양경찰 관련학과를 졸업했거나 재학 중(필수과목 45학점 이상 이수)인 자가 해당된다.

 

다만 면접일 기준으로 경찰공무원법 제7조 2항 각 호의 결격사유에 해당되거나, 관계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을 정지당한 사람은 응시할 수 없다.

 

원서접수는 4일 10시~17일 24시까지 14일간이며, 접수방법은 인터넷 http://gosi.kcg.go.kr에 접속 후 안내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응시접수가 끝나면 6월 25일(토) 전국 5개 시험장에서 동시에 필기시험이 치러지며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적성 및 체력,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8월 4일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해양경찰 채용과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국민안전처 및 나라일터 홈페이지와 전화(044-204-7436)로 문의가 가능하다.

 

군산해경 김주언 기획운영과장은 “해양경찰은 우리 국민의 안전과 바다영토를 지키는 막중한 역할을 하는 국가공무원으로 우리 바다를 책임질 역량 있는 인재들의 접수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전북도, 고병원성 AI 방역 철저히 하길

오피니언[오목대] 학원안정법과 국정안정법

오피니언[의정단상] 새만금에 뜨는 두 번째 태양

오피니언[타향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조세정책과 우리 기업의 대응

오피니언[기고] 학교폭력 응답률 1위 오명 씻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