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오수 애견특구 조성사업 정책토론회 개최

▲ 임실군 오수 애견특구 조성사업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실군 오수면의 애견특구 조성사업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국회 이용호 의원의 주재로 열린 이날 토론회는 심민 군수와 대학 관계자를 비롯 의견전승회 회원과 지역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용호 의원은“임실군민의 지역발전과 고향사랑에 갈채를 보낸다”며“애견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주제는 국내 반려동물 1000만명 시대를 맞아 애견시장이 팽창, 오수의 애견특구 조성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패널로 나선 농림식품부 김광희 사무관은 ‘반려동물산업의 국가정책방향과 성공사례’를 통해 다양한 정책을 소개했다.

 

또 우석대 은민균 교수는 ‘오수애견특구 지정에 따른 지역경제 발전효과’의 연구자료를 상세히 설명해 이해를 도왔다.

 

임실군도 과거 애견동물원과 의견공원 추진과정을 설명하고 애견특구 조성사업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했다.

 

심민 군수는“의견으로 유명한 오수의 특성을 살려 임실군이 애견산업의 중심에 서야할 것”이라며“중앙부처가 수용할 수 있도록 정치권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부안부안군, 위도 식도 해저 상수관 매설사업 확정

군산군산시, 상수도 체납액 6억 5000만 원⋯특별징수 추진

전시·공연전북 민미협 30주년 기념전 ‘동학에서 빛의 혁명까지’

문화일반여산장학재단, 제5회 여산문화상 시상 및 장학증서 전달식 성황

사건·사고음주 운전하다 빈집 대문 들이받은 20대 경찰에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