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립중앙도서관, 13일 발달장애인 대상 문학산책

정읍시립중앙도서관은 지난달28일 국립 중앙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17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중 독서 문학기행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13일 발달 장애인 20명과 함께 ‘봄바람 따라 떠나는 詩詩한 문학 산책’이라는 주제로 문학기행을 떠난다.

 

이 프로그램은 시를 읽고 그 배경이 된 지역을 직접 돌아보며 시의 감성을 공감하고 장애인들의 문학적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립중앙도서관은 미당 서정주의 고향인 고창을 찾아, 시인의 시집 ‘선운사 동백꽃 보러 갔더니’를 주제 도서로 삼아, 미당 시 문학관과 서정주 생가, 선운사, 학원농장 청보리밭 등을 방문하여 시인의 삶과 시의 언어 너머에 존재하는 생생한 풍경들을 돌아볼 계획이다. 이번 기행에는 시인 유종화씨(전북과학대학 평생교육원 강사)가 동행작가로 함께 한다.

 

시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참가 장애인들의 활동을 일대일로 도울 자원 활동가 20명(청소년, 성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365 자원봉사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