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친절한 미소로 무주 세계태권도대회 빛낼게요"

군, 자원봉사자 간담회 열어 / 432명 대회 성공개최 다짐

▲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자원봉사단체 및 부서 담당 간담회가 15일 열리고 있다.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가 열리는 태권도원을 비롯한 무주군 곳곳을 누비며 대회를 빛낼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15일 관련 공무원들과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단체 대표 등 30여 명의 간담회 참석자들은 인원 배치와 자원봉사자의 임무, 준수사항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무주군여성자원봉사회 최경화 회장은 “몇 차례에 걸친 특별교육도 받고 오늘 다시 한 번 활동영역과 역할, 자원봉사자로서 지켜야 할 것들을 꼼꼼히 챙기고 보니 이제야 실감이 난다”며 “우리의 말 한 마디, 행동 하나, 친절한 미소 한 번이 우리 무주를 살리고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빛나게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대회기간 맡은 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기간(24일부터 30일까지) 중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432명의 무주군 관내 18개 단체 회원들과 개인 봉사자들은 △태권도원 내 먹거리 부스 안내 △반딧불이 생태체험관 운영지원 △마을로 가는 축제 홍보 부스 안내 △설천면 버스터미널 안내 △반디랜드 숙박 및 외국어 안내 △무주읍에서 진행되는 공연(아마추어 락 페스티벌) 지원 등을 하게 된다.

 

강미경 군 여성복지 담당은 “7일 간 매일 70여 명씩 현장에 투입이 될 것”이라며 “참여 군민들의 열의가 대단하고 또 이분들이 그간 받은 교육을 통해서 자원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질을 가다듬은 만큼 대회장 곳곳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부안부안군, 위도 식도 해저 상수관 매설사업 확정

군산군산시, 상수도 체납액 6억 5000만 원⋯특별징수 추진

전시·공연전북 민미협 30주년 기념전 ‘동학에서 빛의 혁명까지’

문화일반여산장학재단, 제5회 여산문화상 시상 및 장학증서 전달식 성황

사건·사고음주 운전하다 빈집 대문 들이받은 20대 경찰에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