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공무원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우수한 지역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1일 공무원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군은 지난 14일 고창고와 고창여고 1, 2학년 재학생 35명과 인솔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용장 수여, 선서문 낭독, 공무원 제도 안내, 군정방향 이해, 고창군 홍보영상 감상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인솔 공무원과 1:1 멘토·멘티 결연을 맺고 각 부서에 배치돼 행정 업무를 참관하고 직접 근무도 해보면서 공무원들이 하는 일과 근무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고창고 민승기 학생은 “평소 공무원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멘토 공무원께서 경험담도 들려주고, 공무원으로서 가져야할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해 주셨다”며 “직접 근무하는 모습을 보니 꿈에 한 발 더 다가선 느낌이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청소년기에 다양한 직업에 대해 경험해 보는 것은 진로를 보다 빨리 결정하고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체험 행사가 지역 인재들이 진학과 진로 결정에 앞서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보다 가까이에서 이해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