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군노인회, 공익활동사업 참여 노인 소양 교육

진안군노인회(회장 안한수)가 공익활동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활동 및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군 노인회관 2층 강당에서 실시된 이날 교육에는 실버자치경찰, 보육시설사업도우미, 마을지킴이보안관, 게이트볼지도자, 경로당코디네이터 사업 등에 참여하는 노인 및 관계자 130여명이 시간을 같이했다.

노인 공익활동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 진행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노인들이 공익과 관련된 봉사활동을 펼치고 생계비까지 마련할 수 있는 1석2조의 프로그램으로 노후생활을 활기차고 보람 있게 보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날 교육에서는 피를 맑아지게 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건강법, 약초이야기, 웰빙 먹거리 등을 내용으로 하는 대체의학 특강이 실시됐다. 레크레이션도 진행됐다.

진안군노인회 안한수 회장은 “지난여름 기승을 부리던 폭염을 잘 이겨내며 충실하게 공익 활동을 펼쳐오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11월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

사건·사고허위 중고 거래 사이트 이용해 3억 4000여만 원 편취한 일당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