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군, 전기자동차 구매·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

전기자동차 10대 한정, 1대당 최대 1800만원
노후 경유차 폐차 보조금 10월 5일까지 접수

부안군이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추가 접수와 함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신청접수는 각각 18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다.

부안군은 올 하반기에 1억8000만원 예산으로 10대에 한해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매보조금은 1대당 최대 1800만원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이전 부안군에 주소를 둔 군민, 기업, 법인, 단체 등으로 세대(기업)당 1대만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 방식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40%를 선정하며, 신청자가 10명을 초과할 경우 공개추첨을 통해 진행되며, 구매신청자와 해당 자동차 영업소로 통보한다.

대상자 선정 후 2개월 내 차량 미출고 시 자격이 취소되므로, 전기차 구매자는 2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가 가능한 경우에만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는 접수기간 중 구매 차종의 영업소를 방문해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되고, 영업소에서 대행해 시로 접수하게 된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은 100여대의 예산을 확보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지원 대상 차량은 지난 2005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되고 부안군에 2년 이상(연속) 등록된 경유 차량이며, 최종 소유기간이 보조금 신청일 전 6개월 이상이며 배출가스검사 정상가동 판정 등 요건을 충족한 차량이다.

선정된 차량 소유자는 2개월 내 폐차를 완료하고 군에 보조금을 청구하면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전기차 보급과 충전 인프라 구축을 확대하겠다”고 밝히고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노후 경유차에 대해 폐차 지원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병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