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10회 청암산구슬뫼 전국 등산축제 3일 개최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가 3일 오색단풍으로 아름다운 군산호수 및 청암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존돼 있는 ‘청암산구슬뫼 전국등산축제’는 등산 마니아는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의 대표 등산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군산 당북초등학교 학생들의 판소리와 버나놀이 공연이 식전 축하공연으로 진행되며, 군산호수 수변로와 청암산 등산로를 잇는 총 7.3km 코스에서 약 2시간이 소요되는 등산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옥산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및 아마추어 가수의 공연, 난타, 예감 예술단의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공연이 마련돼 방문객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와함께 전통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무료 체험행사와 다양한 먹거리 판매부스가 운영된다.

이정원 옥산면주민자치회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는 청암산을 아름답게 가꾸어 다시 오고 싶은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