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택지개발 등으로 인한 건축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금년 조직개편에서 건축과를 신설, 민원인 편익이 기대된다.
14일 완주군에 따르면 건축과는 각 부서에 산재한 건축 관련 업무를 집중 담당하는데, 지난달 도내 군 단위 최초로 신설됐다.
건축과에서는 늘어나는 인허가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건축행정팀을 분리해 2개팀으로 운영하고, 기존 타과에 있던 공공주택, 경관디자인, 공공건축팀과 유사 기능을 묶어 한 곳에서 건축관련 업무를 전담한다.
이로 인해 민원인들은 건축관련 행정업무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고, 한 곳에서 행정처리가 가능해지면서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야 하던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김완태 건축과장은 “민원인의 편익증진과 만족도 상승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민원처리시간 단축은 물론 건축관련 애로사항을 즉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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