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해경, 상반기 해상종합훈련 평가 종합 1위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주관

군산해양경찰서 3010함
군산해양경찰서 3010함

군산해경이 해양경찰의 실제 임무수행에 필요한 기본훈련을 평가하는 ‘해상종합훈련’에서 최고 자리에 올랐다.

군산해경은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주관으로 진행한 ‘상반기 해상종합훈련’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해상종합훈련은 서해해경청 산하 5개(군산·부안·목포·완도·여수) 해양경찰서에 배속된 모든 함정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세부적으로 함정장 지휘역량과 일반, 구조·구급, 안전, 항해, 병기, 기관, 보수, 통신, 해양오염방제 등 10개 분야 태세점검과 실무능력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군산해경은 1000t급 이상의 대형함정 훈련평가에서 3010함이 종합 1위를 차지했고, 중형함인 322함이 훈련 열의부서로 선정됐다.

또 3013함에 근무하는 강문구 순경이 훈련 수검 우수 경찰관으로 선발 서해청장 표창을 수여받게 됐다.

이밖에 소형정인 P-91정에서 제출한 응급환자 이송용 들것 이동이 용이하도록 개선한 사항과 기관실 발생 소음을 줄이기 위한 방음벽 설치 등 2건이 업무개선 사례로 채택되기도 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목포 철도, 국가철도망에 반드시 반영돼야”

익산숲이 일상이 되는 녹색정원도시 익산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