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지난 6일 본청 및 각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민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심신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여 직원들의 사기제고와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대민 친절응대법을 통해 민원인에게 먼저 다가서는 법과 올바른 전화응대법, 특이민원 등 긴급상황 대응법에 대하여 교육을 받았다.
이후 스트레스 지수에 대한 자가진단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명상과 스트레칭 등 심신 이완과 치유방법을 통해 신체의 활력을 증진시키는 방법 등을 경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업무로 받은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면서“이러한 교육이 매년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혔다.
그는 또 “오늘 습득한 스트레스 관리법 및 감정관리 능력을 업무에 잘 접목하여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절교육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갈수록 다양해지는 군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며“공무원 모두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군민 감동을 실현하는 민원행정을 펼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