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성과 보고회

임실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치즈테마파크에서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동위원장인 심민 군수와 송석현 위원장을 비롯 신대용 의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지역복지 사업성과와 정보를 공유, 위원들의 역량강화와 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연구원도 이날‘성공하는 마을복지 9가지 원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또 관내 12개 협의체는 올해 추진한 특화사업 성과 발표와 전시를 통해 지역복지에 대한 의식을 공유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임실읍협의체는 ‘더더더 임실복지’와 ‘제철김치 나눔사업’ 등 3개의 특화사업을 발표했다.

관촌면협의체는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갑니다’와 ‘우리집이 달라졌어요’등 5개의 특화사업을 제시했다.

아울러 청웅면협의체는 ‘더 행복한 청웅만들기’의 주제로 ‘할매할배집 가는날’ 등 3개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임실군협의체는 올해 주거환경 개선과 행복빨래방, 반찬지원 등 48개 특화사업으로 지역의 복지리더 역할을 담당했다.

송석현 위원장은“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총력을 쏟을 것”이라며“맞춤형 복지서비스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심민 군수도 “협의체 위원과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로 주민을 위한 군정에 매진할 것”을 강조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