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 시내버스 도착정보, 휴대폰으로 확인한다

이제 휴대폰으로 시내버스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군산시는 버스정보시스템(Bus Information System) 구축 운영으로 시민에게 신뢰성 있는 버스 도착정보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버스정보시스템은 실시간 시내버스의 위치 정보를 수집한 뒤 교통정보센터 내 정보 가공을 통해 시민들에게 버스정류장 버스도착정보안내기(BIT)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해주는 장치다.

군산시는 그동안 버스도착정보안내기를 통해서만 시민들에게 버스 도착 정보를 제공했으며 이마저도 많은 예산 소요로 일부만 설치돼 서비스에 한계가 있다.

그러나 이번 버스정보시스템 안정화 작업을 통해 버스정류장 위치 및 시간과 상관없이 휴대폰만 있으면 네이버·다음이나 카카오버스, 카카오맵 앱과 연동, 언제 어디서든 내가 타려는 정류장 실시간 버스 도착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고남철 군산시 교통행정과장은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

사건·사고흉기 들고 거리 배회한 60대⋯군산경찰 붙잡고 보니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