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운영하는 유튜브‘임실엔TV’가 산타축제 이후 구독자가 급증, 지역홍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해 6월에 개설된 임실엔TV는 227명의 구독자로 시작해 10월 922명, 산타축제 후에는 1622명을 기록했다.
군은 산타축제를 통해 임실엔TV 구독 전담부스를 운영, 특별 이벤트 등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임실엔TV 출연자들은 그동안 임실N치즈축제와 산타축제 등 축제 홍보에 앞장, 좋은 성과를 거뒀다.
공무원 모델들이 직접 출연해 임실군의 멋과 맛을 소개하는 ‘돌쇠가 간다’와 ‘EXIT’ 등의 콘텐츠는 1천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임실엔TV에는 산타축제에 깜짝 방문한 뽀식이 이용식과 딸 이수민씨가 직접 출연해‘사상 첫 연예인 출연’도 선보였다.
산타축제 이벤트는 또‘뽀식이 아저씨와 6살 어린이의 역대급 콜라보’라는 제목으로 최근 유튜브에서 인기 만점이다.
더욱이 37kg의 체중을 감량한 이수민씨의 다이어트 비결이 임실엔치즈 닭가슴살 소시지로 알려져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실군 SNS 주력 매체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올린 산타축제 홍보물에는 총 10만559명이 방문했다.
군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임실의 관광자원과 지역문화, 축제 등을 콘텐츠로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엔TV가 폭발적인 호응을 이끄는 홍보매체로 자리했다”며 “유익한 콘텐츠 제작으로 임실군을 대내외에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SNS 채널은 페이스북의 ‘좋아요 팔로잉’과 인스타그램은 ‘팔로우’, 유튜브 등에서 ‘임실엔TV’를 검색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