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민·관협력 통해 마을복지 활성화 나선다

군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강임준, 민간위원장 한희창)는 19일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공동체 실무분과위원 및 읍면동 맞춤형복지계장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군산시가 민관협력을 통한 마을복지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김승수 똑똑도서관장은 ‘마을복지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공동체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희창 군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마을공동체란 주민들이 모여 자신들이 속해있는 ‘마을’에 관한 일을 주민들 스스로 해결하고 결정하는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민관협력을 통한 마을복지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지역사회복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위해 7개의 실무분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마을공동체분과는 촘촘한 네트워크와 마을 내에서의 이웃관계를 중심으로 하는 마을지향 사업을 위해 구성된 분과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