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소방서, 겨울철 블랙아이스 주의 당부

부안소방서는 겨울철 내린 눈이나 비가 도로 틈새에 스며들었다가 추위로 얼면서 도로 표면에 코팅한 듯 얇은 얼음막이 생기는 블랙아이스 현상으로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높아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블랙아이스가 깔린 도로의 제동거리는 평소 일반 도로 노면의 14배, 눈길보다 약 6배 이상 미끄러져 겨울철 교통사고의 주원인이기도 하다.

겨울철 블랙아이스 예방법으로는 △안전거리 확보 및 서행 운전 △브레이크 밝을 때 한 번에 밟지 말고 여러번 나누어 밝기 △미끄러졌을 경우 미끄러지는 방향으로 핸들 조작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 급회전 자제 △주기적 타이어 마모 및 엔진 미리점검하기 등이 필요하다.

구창덕 부안소방서장은 “블랙아이스는 새벽이나 아침에 주로 형성되며 다리, 터널 직후, 그늘진 도로, 산모퉁이 음지, 커브길 등 그늘진 곳에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만큼 운전 시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감속 운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