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시, 정향누리 상품권 서비스 6일간 일시 중단 안내

정읍시가 운영하는 정향누리 상품권 관련 서비스가 오는 20일부터 25일 오전 6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시에 따르면 한국조폐공사가 정향누리 상품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플랫폼 확장·이전 구축 작업에 따른 조치다.

일시 중단되는 서비스는 모바일(QR) 상품권과 카드형 상품권의 충전·결제·취소·환불 서비스와 지류 상품권의 판매와 환전 서비스 등이다.

또한 이 기간에는 가맹점 정산이 불가하고, 정향누리 상품권 관련 앱 또는 웹 서비스 접속이 불가하다.

조폐공사는 이 기간 동안 민간 클라우드에 분산·구축돼 있던 플랫폼을 데이터 통합센터로 이전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모바일(QR)·카드형 상품권 결제 속도는 물론 금융기관 등 관리자 페이지 웹 서비스 처리 속도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더욱 신뢰받는 지역화폐로 거듭나기 위한 작업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품권 관련 문의 사항은 조폐공사 고객센터)와 정읍시청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한 50대 주민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