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배지’배부

예방접종 인증배지
예방접종 인증배지

군산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자임을 알리는 ‘인증 배지’를 배부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배지는 1차 이상 예방접종을 완료한 50세 이상 시민이면 5일부터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급받을 수 있다.

아직 접종을 받지 않은 대상자는 접종 완료 후 예방접종센터나 위탁의료기관 등 접종받은 기관에서 인증배지를 수령할 수 있다.

백신 접종 인증배지는 접종을 직접적으로 증빙하는 기능은 아니다. 그러나 이달부터 접종자 야외마스크 의무화가 해제돼 시민들이 산책·야외운동 시 간접 증빙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시는 이번 인증 배지 배부로 접종에 참여한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을 독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자는 스마트폰에서 전자증명서 앱(COOV)을 활용해 백신접종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노인을 위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분증에 부착하는 예방접종 스티커와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