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愛 행복家득”2021년 인구정책 가이드북 발간

출생부터 노년까지 시민 삶의 길잡이, 정책효용도 높여 나갈 것

김제시가 출생에서 노년까지 시민 체감도가 높은 생활 밀착형 생애주기별 지원사업을 담은 2021년 인구정책 ‘김제愛 행복家득’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앞서 시는 지역사회 저출산 현상을 막고 인구감소 위기를 타개하고자 결혼ㆍ주거ㆍ;출산ㆍ청년정착 견인에 주안점을 둔 맞춤형 인구정책을 선도적으로 발굴,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6개 분야 87개 사업에서 올해에는 △결혼ㆍ주거ㆍ다자녀 △임신ㆍ출산 △영유아 △아동ㆍ청소년 △청년 △신중년ㆍ노년 △귀농 귀촌 지원 △전생애 등 8개 분야 109개의 세부사업별로 엮어 책자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책자는 한눈에 보는 생애주기 지원사업을 전면에 배치해 세부사업별 지원대상, 지원내용, 담당 연락처 정보를 담아 시민들이 필요한 내용을 적시에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본 책자는 시 홈페이지(www.gimge.go.kr)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다중이용시설과 관내 기업체 및 관계기관에도 배부하여 김제시 인구정책을 공유하면서 범시민 김제 주소 갖기 운동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송명호 기획감사실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는 보편적 인구시책을 공들여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소중한 혜택들을 담은 가이드북을 통해 정책 효용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리고 말했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