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기동도시재생예비사업을 추진하는 시기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위원장 임장훈)는 지난8일 시기동 사업추진구역내 포켓공원에서 ‘주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시재생예비사업 “북적북적한 우리동네”를 추진하는 주민협의체 회원들의 거점 공간으로 활용될 남부노휴제 2층에 대한 리모델링 완공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읍시의회 조상중 의장, 이상길 부의장, 김민영 전 정읍산림조합장, 조익진 정읍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 주민협의체 임장훈 위원장, 김희상 부위원장 및 회원, 마을주민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체회원들은 한마당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과 함께 북적북적한 동네가 되도록 팥죽과, 과일, 떡 등 먹거리를 정성껏 만들어 주민들에게 제공하며 축하했다.
특히 주민협의체 회원들이 지난1년동안 실행했던 역량강화 프로그램 사진을 담은 2022년도 달력은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며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했다.
또 행사 현장에는 주민협의체 회원들이 ‘너도 작가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그린 자화상, 풍경화등을 전시하여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주민협의체 회원들은 “주민들이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역량강화 사업들을 통해 주민 화합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동네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