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질소산화물(NOX)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 기대

순창군이 미세먼지를 줄이고 대기환경을 개선하고자 대기오염물질의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일반가정 10가구, 저소득층 5가구를 대상으로 각 10만 원, 6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다.

지원대상은 순창군 주택 소유자 및 주택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로 일반 및 저소득층 가구에 해당되며 순창군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여 구비서류를 갖춘 후 신청하면 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또는 열량 61,900㎉)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질소산화물(NOX) 등의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다.

이와관련 박영래 환경수도과장은 “저녹스 보일러 설치(교체) 지원사업은 난방비 절감과 미세먼지 저감으로 쾌적한 대기환경조성을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환경수도과 환경정책계(063-650-1723)로 문의하면 된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설 특집] 근대문화 눈에 담고 군산 해망동 가서 ‘수산물 미식 관광’

교육일반[설 특집] 계엄 이후 우리가 배우는 교실 민주주의 가치

정읍정읍시‧애향운동본부, 설 귀성객 맞이 환영행사 열어

정치일반새만금 건설 현장, 공사대금‧임금 체불 ‘제로’

기획[설 특집] 전주, 도시의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하다 - ② 전주 관광타워복합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