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친환경 전기 화물차 16대를 읍면동 보급해 행정복지센터의 원활한 현장 업무추진을 돕기로 했다.
그동안 죽산, 금구, 금산면 행정복지센터를 제외한 1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화물용 업무 차량이 없어 각종 물품 운반, 도로변 정비, 방역 등 현장 업무추진에 애로사항이 많아 화물용 차량 보급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본예산에 저공해차 보급사업으로 6억7200만 원을 확보하여 상반기 중에 친환경 전기화물차 16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특히 보급 예정인 전기차는 무공해 차량으로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아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석 회계과장은“이번 전기화물차 보급으로 일선 직원들의 업무 편의와 신속한 민원 처리로 인한 주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앞으로 전기자동차 확산에 따른 전기충전소도 읍면동에 설치하는 등 공유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