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는 완주군 공동체 문화도시 사업의 비전 공유와 주민 참여 독려를 위한 사업설명회 ‘꼬리에 꼬리를 무는 문화도시 완주’를 4월 1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4월 1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7시에 완주문화공유공간 '다:행'에서 2회 진행되며 오전에 진행되는 설명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는 철저한 방역관리 속 각 50명씩 사전예약을 통해서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사업설명회는 완주형 거버넌스 사업, 공간과 자원의 공유문화 사업, 공동체문화와 문화공동체 지원사업까지 세 개의 대주제로 진행된다.
완주형 거버넌스 사업에서는 시민주도 숙의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시민참여 완주형 거버넌스의 체계화 설명과 더불어, 완주 문화도시만의 특별한 시민참여예산제까지 시민의견으로 만들어지는 완주군 공동체 문화도시의 비전을 담은 시민참여 거버넌스에 대해 설명한다.
또, 공유문화 사업에서는 완주군 곳곳의 유무형의 공유자원의 발굴을 위한 ‘완주문화자원탐사단’과 자원공유의 선순환을 위해 제작된 온라인 플랫폼 ‘완주문화공유365’, 지역 내 유휴공간을 주민주도 문화공간화 활동을 진행해보는 ‘완주문화장날’, 지역 내 문화공유를 위한 공간지원 사업까지 공유문화의 고도화를 위해 설계된 다양한 사업들에 대해 설명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